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 가볼만한곳 8월 9월 국내 여행지 추천

by 헤라테라 2022.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헤라테라입니다 :)
이번에 소개할 국내 여행지는 바로 경상북도 경주에 있는 '서출지'라는 곳인데요
대표적인 여름 꽃인 연꽃, 배롱나무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는 1년 내내 꽃들도 많이 피고 가볼 만한 여행지가 참 많은데요,
8월 9월에 가볼 만한 서출지 함께 보시죠

서출지

경주 서출지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남산 1길 17 현각 사
주차장 : 통일기념관 무료 공영 주차장
입장료 : 무료입장
경주 서출지

경주 가볼 만한 곳 '서출지'는 요즘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황리단길에서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데요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근처 경주 산림연구원 , 통일전 등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들이 모여 있어서 효율적으로 돌아보기 좋습니다.

경주 서출지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출지 바로 옆 갓길에 주차하시는 분들 계신데
주차장에서 도보로 2분도 안 걸리는데
주차를 꼭 왕복 1차로인 거기에다가 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넓고 좋은 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

경주 서출지

화장실도 있고요
크게 불법 쓰레기 단속이라 붙어있는 걸 보니
쓰레기 버리시는 분들이 많나 봅니다
가지고 온 쓰레기는 가져갑시다 :)

경주 서출지

좀 전에 얘기했던 갓길 주차
참고로 정말 주차장에서 1분 거리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한쪽에서 차가 오면 주차된 차들 때문에
교통체증이 일어난다고요 ㅠㅠ

경주 서출지

서출지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풍경입니다
붉은색 배롱나무 꽃 사이로 정자가 보이고
작은 연못에는 연꽃이 피어있습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풍경은 좋았어요

경주 서출지

서출지는 경주 방문할 때 자주 들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경주의 다른 연꽃 피는 곳보다 조금 늦게 피어서
몇 번 연못만 보고 돌아갔던 기억이 있어요
7월 말부터 9월까지 연꽃과 배롱나무꽃이 피고 지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낼 것 같습니다.

경주 서출지

작은 연못 서출지를 둘러서 심어져 있는 배롱나무꽃
목백일홍 이라고도 하죠 100일 동안 피고진며 예쁘게 있어줍니다.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서 야간에는 불빛도 불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주 서출지


작은 정자가 보이는 언덕에서 한컷 남겨봅니다.
sns에서 유명한 포토존 사진 안 찍을 수 없죠?
날씨도 좋고 꽃도 만개하여 사진 찍기 좋았어요
조금 더운 것 빼고 :)
양산 모자 시원한 물 꼭 챙겨가세요 ㅎㅎ

경주 서출지

sns에서도 유명한 서출지 포토존
조그마한 안내판이 있습니다
경주 가볼 만한 곳 서출지는
신라시대 때 조성되었다는 저수지로
작은 정자는 현종 때 만든 임 요당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어요
오랜 역사가 있다고 하니 뭔가 더 느낌 있어 보입니다.

경주 서출지

벤치도 중간중간 있었는데
너무 더워서 여름에 앉아 쉬기는 힘들어 보였어요
의자조차 뜨거워 보이네요

경주 서출지

연꽃과 정자가 같이 보이게도 찍어봅니다
배롱나무 사이에서요 :)

경주 서출지

이렇게 배롱나무꽃 사이에서 연꽃과 함께
정자를 사진에 담는 것이 서출지의 포토존!
다른 출사 나오신 분들처럼 찍어 봤는데
초보여서 그런지 잘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경주 서출지

경주 가볼 만한 곳 서출지
목백일홍 , 홍련 등 여름꽃들이 만개해 있습니다
여름철 경주 방문하실 일 있으시면 들려 보세요.

경주 서출지

연못을 둘러있는 배롱 나무 중에
정자만큼 역사가 오래되어 보이는 나무를 발견!
다른 나무들에 비해 키도 크고 꽃도 풍성했어요!
이곳에서는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조금 기다렸다가 찍었어요
주말이나 사람 많을 때는 대기할 수도!

경주 서출지

가까이서 찍는 내 모습을 찍는 사진
안 찍을 수 없었는데 그 모습을 안 찍을 수 없었나 봅니다 ㅎㅎ

경주 서출지

그렇게 찍고 있을 때
또 멀리서 다른 분이 찍어주신 사진
안 찍을 수 없는 사람이 동시에 3명이었네요
감사하게도 사진을 전달받았어요!
망원으로 연못 반대편에서 찍어주셨는데
정말 맘에 드네요!

경주 서출지

서출지 바로 옆 담벼락에도 풍성하게 피어있어요
여기서도 사진 남겨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렇게 경주 가볼 만한 곳 국내여행 8월 9월 사진 찍기 좋은 곳
서출지 알아봤는데요
근처 산림환경연구원(수목원 느낌)이나 통일전 등 함께 방문하는
코스로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요!
경주는 언제 와도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가득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불국사 등 역사 탐방 , 더 예전에는 수학여행 코스로 유명한 경주
요즘에는 정말 관광지가 된 것 같아요
차도 많고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도 많습니다.

코로나가 재유행 하는 지금 건강관리 잘하시면서
여름 나들이 다녀 보세요!

그럼 다음에도 알찬 여행정보로 다시 돌아올게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